2020년 4월 해군통번역병 수강후기- 인강수강생 OOJ

 

저는 고등학교부터 미국생활을 하였고 지난 학기가 끝나고 국방의 의무를 위해 휴학신청후 한국으로 왔습니다미국에서는 부모님께 전화 드릴 때 말고는 한국어를 쓸 일이 없어서 한국어 능력이 중학생 수준이었습니다영어는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열심히 회화와 책읽기로 실력을 증가시켰습니다저는 해군에 대한 로망이 있어서 2020 3회차 해군 통번역병을 지원했습니다진해까지 가서 면접을 봐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없는 해군 어학병에 지원하려 했지만평소에도 영어를 접할 수 있고 해군사관학교에서 근무하는 것이 더 좋겠다고 생각하여 통번역병을 선택했습니다. 2회차때는 한명만이번 3회차때는 두명을 뽑을 예정이어서 오히려 이번에 한명만 뽑는 어학병보다 경쟁률이 낮았습니다저는 토익 점수 950점으로 정확히 950점 커트라인으로 1차합격을 했습니다저의 1차 합격 등수는 6명중에 3등이었습니다.

 

4 1일로 예정되었던 면접을 위해 저는 저의 어머니의 친구분 아들(전 공군어학병)의 추천으로 김승국 통역학원 인터넷 강의(육군어학병반) 3 5일부터 들었습니다하루에 인강을 하나씩 들으면서 그날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신 단어들을 모두 노트에 번역하여 적었습니다첫 수업에서는 엄청 당황했습니다. “내가 이렇게나 영어와 한국어를 못하는건가… 왜 생각이 안나지??” 라고 생각하며 좌절했지만 김승국 선생님께서 통역은 언어를 아는것과는 다르다는 말씀을 해주시고 수업중에 다른 학생들이 녹음한 것을 들어보고 안심이 되었습니다그래도 매 수업마다 늘어나는 학생들의 실력에 저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공부를 했습니다일곱번째 수업을 들은 후에도 계속 더욱 더 어렵고 새로운 주제들의 전문 용어 때문에 두려움은 끝이 없었지만, 3 18일까지 12회중에 11회를 열심히 듣고  연습하니어느 순간부터는 비슷한 용어들이 보여 이해가 쉬워졌습니다저는 인강 도중에 통역을 할때 한번 듣고 통역해보고 바로 되감기를 해서 두번째 듣고 해보고 세번 네번까지도 하면서 매번 조금씩 머리속에서 통번역하는 방법을 터득해나갔습니다면접이 코로나19에 의해 4 9일로 미루어져서 마지막 2~3주동안에는11회까지 적어놓은 것을 매일 정리해서 복습하고선생님께서 주신 군대용어집을 나누어 복습하고, ****때 받은 해군에 관한 영어와 한국어 문서들을 읽고 공부하며 지냈습니다그다음 4 9일 전 주말에 12회차를 들으면서 실전대비를 해보았습니다반복적으로 공부를 하고나니 확실히 마지막 인강에서는 수월하게 통역을 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후기 중략)

인강수강하면서 통역시험 준비도 되었지만 결과적으로저의 한국어와 영어 어휘력이 예전에 비해 많이 증가했다고 생각합니다원래는 한국어를 정말 초등학생처럼 했었는데… ㅎㅎ 그래서 이 준비 과정이 어떤 결과와도 무관하게 결국에는 저의 인생에 큰 도움이 된 것 같아서 행복합니다저의 부모님도 제가 전문용어로 뉴스를 설명해 드리는 것을 들으시고 매우 기뻐하셨습니다김승국 원장님 감사합니다.

 

☞ 김승국 선생님:
상담전화: 010-8206-0579
카카오톡 상담: applecart7
학원수강 문의: 02-6941-0579

Posted by 김승국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