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육군어학병 선발시험을 준비하셨던 학원수강생분께서 상세한 합격수기를 보내주셨습니다.

수강하시면서 꾸준히 통역스터디를 진행하셨고, 어려운 시험상황에서 당황하셨어도 최선을 다해 통역을 하실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소중한 후기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게 복무 잘 하시길 응원합니다.

-------------------------------------------------------------------------

자기소개.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식사들 하셨습니까? 저는 이번에 어학병을 60등으로 통과한

학원 월 수강생입니다. 저도 다른 여러분들처럼 카투사에서 떨어지고 좌절하는 와중에

운좋게 1차 어학병 선발에서 발탁되어 2차시험에서 하위권인 60등으로 합격했습니다.

 

제 배경으로 따지면, 19살까지는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그리 공부에 관심이있던

학생은 아니 였습니다. 따라서 영어를 정식적으로 배운적도 없었으며 문법또한 뛰어난

학생은 아니였습니다. 20살때는 말레이시아로 도피 유형의 유학을 통해 유학생활을 2년 가량

했습니다. 그후에는 캐나다 내 대학에서 5년간 유학생활을 했습니다.

객관적으로 제 영어실력은 아이엘츠 6.5 가 딱 나오는 실력입니다. 자 이정도면 제 영어

실력에 대해서는 감이 오실겁니다. 그렇게 잘하지도 않고 못하지도 않는 어중간한

위치입니다.

 

저는 제 자신에 대한 솔직한 리뷰를 통해 이 글을 읽고 계시는 1차 합격자분들이 힘을 얻고

열심히 공부 할수 있도록 솔직하고 제가 가장 필요하다고 느낀것만 서술하겠습니다.

제 위로 선배님들이 쓰신 후기에 명심하고 갈 내용이 수두룩합니다.

 

1.출석

 

출석은 정말 필수입니다. 물론 선생님께서 수업자료를 수업을 놓친학생들위해 카페에

올리시지만 자습으로는 할수없는 선생님께서 일일이 선별해서 내주시는 공개처형 카톡을

통해 피드백을 받지 못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카카오톡 공개처형을 통해 제가 항상 실수하는 점 및 발음 을 교정해주셔서 참

깨알같은 도움이 됬습니다. 두번째로는 수업에서만 느낄수있는 다른 학생들과의 경쟁감도

제가 항상 더 열심히 공부할수있는 촉진제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몇몇 학생분들은 한국말을

아나운서처럼 잘하시고 몇몇 교포분들은 영어 를 정말 부드럽게 하셔서 기가 가끔식

죽긴했지만 항상 이기겠다는 마음으로 수업에 전념했습니다.

 

2.스터디+단어 암기

 

단어암기는 선생님께서 주신단어 와 모르는 단어 정리해서 무조건 외우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수업끝나고 바로 집와서 단어정리하면 3시간 정도 걸리더군요. 그리고 남은

시간동안 복습하고 단어 외우고 집에가서 잤습니다.

스터디는 딱 잘라서 말하지만, 책임감있는 조원들이랑 하세요. 보통 나이가 많으신분들이

약속시간에 맞춰서 나오고 한번 내뱉은 말은 지킬라고 하는것 같습니다.

 

3.스터디 장소+맛집

 

스터디는 학원내에서도 할수있지만 자리가 모자를 때도 있고, 저는 개인적으로는 학원내에서

스터디할때 다른 스터디 조원들이 말하는거에 굉장한 distraction을 받아서 고생이

많았습니다. 학원 근처에 pascucci라는 조용한 카페 있으니 거기가서 커피한잔 하시면서

스터디 하세요. 2층에 흡연 부스 있어서 힘들떄 마다 한대피고 하면 힘이 나덥니다.

차는 패션 후르츠 티랑 고구마, 흑미 라떼가 제일 괜찮았습니다.

식사같은경우에는 학원 바로앞에 된장찌개 집있는데 8500원에 삼겹살 5조각에 열무비빔밥

과 차돌된장을 먹을수있어서 가성비도 맘에 들었고 무었보다 스터디 전에 힘이 난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곰탕집도 근처에 있으니 한번 잘 찾아보세요.보입니다.

 

4. 통역 팁

“자신이 말할수 있는 문장 이나 주제는 무조건 들립니다, 영어로 못 말하는 문장이나

모르는 주제는 애초에 들리지가 않습니다”. 최대한 기사 많이 읽고 스스로 통역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스터디 조원이 사정이 있어서 참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네이버 알파고를 이용해서

통역연습하는것도 좋습니다.

 

5.시험당일

 

저같은 경우에는 저는 운좋게도 저와 같이 스터디를 열심히 하시던 조원 분이랑 맨

앞자리에서 같이 앉아 있다가 진행자 분께서 저희줄을 맨처음으로 선발하셔서 운좋게 제일

먼저 시험을 봤습니다. 한영 같은 경우는 김승국 선생님께서 내주신 주제랑 거의 85% 똑같이

나와서 떨리긴했지만 모든 내용을 커버 했습니다. 중위도 제가 하는걸보니 고개를 계속 끄덕

끄덕 해주더군요. (시험내용 중략) 한영에서 굉장히 잘했다고 생각했던 터라 안도감이

들어와있는 와중에 영한에서 크게 정말 크게 터졌습니다. (내용 일부생략)

 

당황하고 못들어도 그냥 한마디라도 소설 쓰고 나오세요. 그거 하고

안하고 많이 달라지는것 같습니다. 저도 60등으로 거의 뭐 턱걸이로 통과했는데 보아하니

그렇게 라도 안했으면 저는 100% 낙방했습니다.

 

합격 수기를 끝내며, 김승국 선생님의 맛깔나는 입담, 멘탈관리, 노력, 선생님의 시험 문제

픽률이 없었다면 저는 절대 시험에 붙을수 없었습니다. 제가 선생님이 시켜서 하는 소리가

아니라 27살 인생중 다녀본 학원중에 정말 최고로 유익하고 재밌던 학원이였습니다.

 

선생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리고 저와 함께 스터디를 열심히 해주신 윤** 형님, 재미교포 알**트

씨 모두 합격한것을 축하드립니다. 저희 3명은 다같이 5월입대로 동기가 될 예정입니다. 저와

함께 열심히해주시던 조원분들이 붙어서 너무나도 기뻣습니다. 짧은시간 이었지만 서로

응원하고 카페 2층에서 스터디 할때는 힘든 시간이기도 했지만 즐겁기도 했습니다.

후배님들도 공부 열심히 하시고 군대에서 뵈면 좋겠습니다.

 

어학병 합격생 OOW

Posted by 김승국7
,